반응형
250x250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for문
- SQL
- 이터레이블
- 상속
- .repeat
- 카카오인턴십
- 삼항연산자
- sql오류
- 겟터
- HAVING
- 오라클
- 생성자
- Java
- 자바
- SELECT 절
- ifelse
- 향상된for문
- 프로그래머스
- 생성자쓰는이유
- .substring
- executeUpdate
- getter
- int오류
- 작성순서
- Join
- setter
- 연산자
- 객체
- 칼럼명에 별칭 지정
- 제어문
Archives
- Today
- Total
CoDream
캔버스(Canvas) ??? 본문
728x90
반응형
캔버스(Canvas)
HTML 요소 중 하나로, 그래픽을 그리기 위한 도구입니다.
HTML5에서 추가되었으며, JavaScript를 사용하여 동적으로 그래픽을 생성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.
기본적으로 캔버스는 비트맵 그래픽을 다루며, 픽셀 단위로 작업합니다.
캔버스 요소는 <canvas> 태그를 사용하여 정의되며, width와 height 속성을 통해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.
캔버스를 사용하여 그래픽을 그리려면 JavaScript를 사용하여 캔버스 컨텍스트(Canvas Context)를 가져와야 합니다.
캔버스 컨텍스트는 getContext() 메서드를 사용하여 얻을 수 있으며, 2D 그래픽을 그리기 위해서는 "2d"를 인자로 전달합니다.
캔버스를 사용하여 그릴 수 있는 그래픽에는 선, 도형(원, 사각형 등), 텍스트, 이미지 등이 포함됩니다.
JavaScript를 사용하여 캔버스 컨텍스트의 다양한 메서드를 호출하여 그래픽을 그릴 수 있습니다.
캔버스(Canvas) 예시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<meta charset="UTF-8"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<title>Canvas Example</title>
</head>
<body>
<canvas id="myCanvas" width="400" height="200"></canvas>
<script>
// 캔버스 컨텍스트 가져오기
const canvas = document.getElementById('myCanvas');
const ctx = canvas.getContext('2d');
// 사각형 그리기
ctx.fillStyle = 'red';
ctx.fillRect(50, 50, 100, 100);
// 텍스트 그리기
ctx.font = '20px Arial';
ctx.fillStyle = 'blue';
ctx.fillText('Hello, Canvas!', 150, 150);
</script>
</body>
</html>
728x90
반응형
'HTML-CSS > HTML-CSS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emantic Tags - 태그 명, 이름, 사용 방법 (2) | 2024.05.02 |
---|---|
제이쿼리(jQuery) (2) | 2024.04.22 |
Flexbox - 주요 특징, 속성, 사용방법 (0) | 2024.04.15 |
CSS Grid - 구성 요소, 사용 방법 (0) | 2024.04.15 |
[CSS] 절대 경로, 상대 경로 (0) | 2024.04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