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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JAVA]필드, 선언, 할당, 초기화, 자료형, 형변환, 객체 본문

JAVA/JAVA 이론

[JAVA]필드, 선언, 할당, 초기화, 자료형, 형변환, 객체

코잠 2024. 2. 22. 11:1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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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멤버 변수 (Member Variables):
    • 클래스 내부에 선언되어 클래스의 모든 메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변수를 말합니다. 
    • 필드(Field) 또는 객체 변수(Object Variables) 또는 인스턴스 변수(Instance Variables)라고도 합니다.
  2. 선언 (Declare):
    • 변수나 메서드, 클래스 등을 사용하기 위해 해당 이름과 자료형을 지정하여 정의하는 것을 말합니다.
  3. 할당 (Allocate):
    • 프로그램 실행 도중에 메모리에서 사용할 적절한 크기의 공간을 변수나 객체에 할당하는 것을 말합니다.
  4. 초기화 (Initialize):
    • 변수에 처음으로 값을 대입하는 것을 말합니다. 이 과정을 통해 변수가 사용될 때 유효한 값을 가지게 됩니다.
  5. 자료형 (Type):
    • 변수나 메서드 등의 데이터 타입을 말합니다. 자료형에 따라 변수의 크기와 형태, 사용 가능한 연산 등이 결정됩니다.
  6. 형변환 (Casting):
    • 변수나 표현식의 자료형을 다른 자료형으로 변환하는 것을 말합니다. 명시적 형변환과 암시적 형변환으로 나뉘며,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7. 객체 (Object) / 인스턴스 (Instance):
    •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의미합니다.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이며, 이 템플릿을 실체화한 것이 객체입니다. 예를 들어, "고양이" 클래스는 고양이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이고, 실제로 생성된 고양이가 객체(인스턴스)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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