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250x250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sql오류
- SQL
- 칼럼명에 별칭 지정
- 작성순서
- int오류
- Join
- 오라클
- .substring
- getter
- 삼항연산자
- 프로그래머스
- 카카오인턴십
- SELECT 절
- 자바
- 제어문
- 객체
- 연산자
- 향상된for문
- setter
- for문
- Java
- 겟터
- ifelse
- HAVING
- executeUpdate
- 생성자쓰는이유
- .repeat
- 상속
- 이터레이블
- 생성자
Archives
- Today
- Total
CoDream
[JAVA]필드, 선언, 할당, 초기화, 자료형, 형변환, 객체 본문
728x90
반응형
- 멤버 변수 (Member Variables):
- 클래스 내부에 선언되어 클래스의 모든 메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변수를 말합니다.
- 필드(Field) 또는 객체 변수(Object Variables) 또는 인스턴스 변수(Instance Variables)라고도 합니다.
- 선언 (Declare):
- 변수나 메서드, 클래스 등을 사용하기 위해 해당 이름과 자료형을 지정하여 정의하는 것을 말합니다.
- 할당 (Allocate):
- 프로그램 실행 도중에 메모리에서 사용할 적절한 크기의 공간을 변수나 객체에 할당하는 것을 말합니다.
- 초기화 (Initialize):
- 변수에 처음으로 값을 대입하는 것을 말합니다. 이 과정을 통해 변수가 사용될 때 유효한 값을 가지게 됩니다.
- 자료형 (Type):
- 변수나 메서드 등의 데이터 타입을 말합니다. 자료형에 따라 변수의 크기와 형태, 사용 가능한 연산 등이 결정됩니다.
- 형변환 (Casting):
- 변수나 표현식의 자료형을 다른 자료형으로 변환하는 것을 말합니다. 명시적 형변환과 암시적 형변환으로 나뉘며,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객체 (Object) / 인스턴스 (Instance):
-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의미합니다.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이며, 이 템플릿을 실체화한 것이 객체입니다. 예를 들어, "고양이" 클래스는 고양이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이고, 실제로 생성된 고양이가 객체(인스턴스)입니다.
728x90
반응형
'JAVA > JAVA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오버로딩(Overloading)과 오버라이딩(Overriding) (0) | 2024.02.22 |
---|---|
[JAVA]생성자를 사용하는 이유, 사용하는 상황 (0) | 2024.02.22 |
[JAVA] String to int (0) | 2024.02.21 |
[JAVA]클래스(Class), 객체(Object), 맴버 변수(member variable) (0) | 2024.02.20 |
[JAVA] Argument, Return 경우의 수 (0) | 2024.02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