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250x250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생성자쓰는이유
- 연산자
- 제어문
- Join
- .substring
- 오라클
- .repeat
- ifelse
- 삼항연산자
- 작성순서
- 생성자
- 이터레이블
- 칼럼명에 별칭 지정
- 겟터
- 자바
- SQL
- setter
- SELECT 절
- getter
- sql오류
- 상속
- HAVING
- int오류
- executeUpdate
- 프로그래머스
- 향상된for문
- for문
- Java
- 객체
- 카카오인턴십
Archives
- Today
- Total
CoDream
[JAVA]포켓몬 게임 / 메소드, 객체, 맴버변수 이용 본문
728x90
반응형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|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피카츄 준비
Pokemon p1 = new Pokemon();
p1.name = "피카츄";
p1.hp = 100;
p1.atk = 35;
// 메타몽 준비
Pokemon p2 = new Pokemon();
p2.name = "메타몽";
p2.hp = 90;
p2.atk = 30;
// 배틀
while (p1.hp > 0 && p2.hp > 0) {
p1.bodyAttack();
p2.hp -= p1.atk;
System.out.println(p1.name + "가" + p2.name + "를 공격했다.");
System.out.println(p2.name + "의 남은 체력 : " + p2.hp);
System.out.println();
if (p2.hp > 0) {
p2.bodyAttack();
p1.hp -= p2.atk;
System.out.println(p2.name + "가" + p1.name + "를 공격했다.");
System.out.println(p1.name + "의 남은 체력 : " + p1.hp);
System.out.println();
}
}
}
}
|
cs |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|
public class Pokemon {
//변수 = 데이터
String name;
int hp;
int atk;
//메소드 = 행동
//공격하기
public void bodyAttack() {
System.out.println( this.name + " 의 몸통 박치기 ! ! ! ");
}
}
|
cs |
피카츄 의 몸통 박치기 ! ! !
피카츄가메타몽를 공격했다.
메타몽의 남은 체력 : 55
메타몽 의 몸통 박치기 ! ! !
메타몽가피카츄를 공격했다.
피카츄의 남은 체력 : 70
피카츄 의 몸통 박치기 ! ! !
피카츄가메타몽를 공격했다.
메타몽의 남은 체력 : 20
메타몽 의 몸통 박치기 ! ! !
메타몽가피카츄를 공격했다.
피카츄의 남은 체력 : 40
피카츄 의 몸통 박치기 ! ! !
피카츄가메타몽를 공격했다.
메타몽의 남은 체력 : -15
728x90
반응형
'JAVA > JAVA 프로그램 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지하철역 정보 (0) | 2024.02.28 |
---|---|
[JAVA] 야부리 (0) | 2024.02.21 |
생일 날짜 출력 프로그램 (0) | 2024.02.17 |
로또 랜덤 번호 추출 (0) | 2024.02.16 |
키오스크 프로그램 만들기 (0) | 2024.02.16 |